통신사도 알려주지 않는 “숨은돈” 통신요금 환급금 신청하기 (정보)

4739

통신요금 미환급액 조회 서비스는 통신사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중복으로 청구되는 요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는 소비자가 직접 조회해야만 환급받을 수 있으며, 통신사에서는 자동으로 환급해주지 않습니다. 이 금액은 고객이 지불한 요금 중에서 환불 가능한 부분을 의미합니다. 아직까지 돌려받지 못한 통신요금 환급금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 위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휴대폰 이용 중에 통신사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해지할 때, 이중으로 지불한 통신사 요금과 장비 보증금을 이용자에게 돌려주지 않고 보관하고 있는 금액을 통신요금 미환급액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미환급 통신요금은 지나치게 지불한 금액, 단말기 할부 보증 보험료, 설비 보증금 등 이용자가 낸 금액 중에서 환불 가능한 부분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전체 국민 중 95% 정도가 이 서비스의 존재를 알지 못하여 환급금을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통신요금 미환급액 조회 서비스는 통신사로부터 알려주지 않으므로, 소비자가 직접 조회하여 환급받아야 합니다.

통신요금 미환급금 조회

통신비 환급금은 특정 조회 사이트에 접속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통신요금 미환급액 조회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 환급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신비 환급금 조회 서비스는 주중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공휴일에는 이용이 불가하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통신요금 미환급금 조회방법

통신요금 미환급금 조회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미환급금 조회는 로그인 없이 가능하지만, 환급 신청을 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1.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 접속
  2. 본인의 정보 입력 및 통신사 선택 후 조회
  3. 환급금이 있는 경우, 스마트초이스 사이트에서 환급 신청